공지사항

공지사항

모두의시장/ 10월 출점공지

2018년 10월 04일

<비전화제품 소개부스>

전기를 쓰지 않는 제품들을 통해 전기 없이 우아한 생활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쓰는 전기를 다시 생각해보며, 지구를 생각하는 일상으로 나아갑니다. 또한 비전화제작자들이 1년 간 자급자족기술을 익힌 경험을 토대로 ‘작은일(3만엔비즈니스)’을 벌입니다. 부스에서는 비전화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기술의 원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비전화정수기, 제습기, 정미기, 태양열식품건조기, 커피로스팅기 등을 전시합니다. 직접 로스팅기와 착유기를 시연하는 경험도 챙겨가세요.

 

<미미美米>

비전화제작자 1년 간, 매 끼니를 직접 만들어 먹는 시간을 즐기던 이들이 “미미美米”로 뭉쳤다! 먹거리 자립에 누구나 다가가기 쉽게 전통과 현대를 오가는 조리법을 연구하고 그 결과물을 나누려 합니다. ‘농사’를 지으며 식재료를 이해하고, ‘장’에 나가 식음료로 새로운 맛을 전하며, ‘워크숍’으로 더 깊게 만나 식문화를 공유합니다.

막걸리 원액 : 유기농 백미찹쌀을 비전화정수기로 정화한 물로 빚은 전통주

모주 : 술지게미에 대추, 감초 등 각종 한약재를 넣고 푹 끓여 따뜻하게 마시는 무알콜 건강 음료

 

<버릴 것 없는 생활>

한 번 쓰고 버리거나 사람과 지구에게 해가 되는 물질이 없는 부엌을 꿈꾸며, 대안적 살림과 자립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RE:WRAP | 꿀벌이 선물한 보자기

랩과 호일 대신 밀랍천을!

꿀벌이 분비한 천연향균 밀랍을 먹인 천으로 여러 차례 재사용해 식재료와 식품을 보관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RE:BAG | 다시 쓰는 목화주머니

비닐봉지 대신 광목주머니를!

한국인의 식문화를 반영해 자주 사용하는 식재료를 담기 편하게 설계한 무표백 광목 주머니입니다. 직접 제작해 튼튼하면서도, 가볍고 안이 들여다보여 실용적이며, 여러 크기와 다양한 두께의 주머니로 식재료의 특성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