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비전화공방서울이 ‘모두의시장’에 출점합니다.

2018년 07월 16일

전기를 쓰지 않는 제품들을 통해 전기 없이 우아한 생활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쓰는 전기를 다시 생각해보며, 지구를 생각하는 일상으로 나아갑니다. 또한 비전화제작자들이 1년 간 자급자족기술을 익힌 경험을 토대로 ‘작은일(3만엔비즈니스)’을 벌입니다. 

 

미미美米

먹거리 자급은 쌀로부터! ‘미미’는 비전화제작자로 1년 간 지내며 매 끼니를 직접 만들어 먹었습니다.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조리법으로 지금의 입맛과 어울리게 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사람들의 밥상과 食의 자립에 대해 연구하고 나누려 합니다. ‘농사’를 직접 지어 먹거리에 대해 알아가고, 음식과 음료를 들고 ‘장’에 나가 새롭고 맛있는 맛을 전하며, ‘워크숍’을 통해 더 깊고 진하게 만나 식문화를 공유합니다. 쌀로 만든 음료와 주전부리를 판매합니다.

 

갓 구운 인도 난과 따뜻한 치킨마살라 커리

쁘띠 탄두르 화덕에서 한껏 부푼 난을 인도의 향 가득 담긴 커리에 찍어 먹는 즐거움!” 

인도인들의 주식 을 아시나요얇고 쫀득한 식감이 매력적인 난은 은은한 버터향이 베이스로 향신료가 가득한 커리와 함께 즐겨먹는 인도식 빵입니다. 350도로 달궈진 탄두르 화덕 표면에 반죽을 얇게 붙여 단숨에 사방에서 높은 온도를 받아야 비로소 탄생되는 겉은 바삭하고 안은 쫄깃한 난!

 그 맛있는 난을 마음껏 먹고 싶었던 까르가 작년 한 해 동안 비전화공방에서 연구하고 활용했던 작고 예쁜 가정용 쁘띠 탄두르를 들고 <모두의 시장>을 찾아옵니다바삭하고 쫄깃하게 구워진 난을 반나절 정성스럽게 끓인 치킨마살라커리에 듬뿍 찍어먹으면 혀끝에 도는 향신료의 맛과 향이 어깨춤을 절로 들썩이게 합니다자신의 손으로 반죽을 밀어 직접 난을 구울 수 도 있어요일상의 즐거움을 여기지금 두 손으로부터 하나씩 찾아가보아요(치킨마살라커리+플래인난 :13,000) 

 
비전화공방 제작자 까르의 쉽고 정겨운 가정용‘쁘띠 탄두르 화덕 제작워크숍
7월 21일 토요일 15:30 ~ 17:00
문화비축기지 <모두의 시장> 비전화공방서울 부스
 
토기화분으로 만드는 ‘쁘띠 탄두르’ 제작 기술과 구조, 화덕에 맛있는 난을 굽는 요령, 워크숍 마지막엔 참여자들과 함께 즐기는 난과 따뜻한 인도 커리 식사까지. 돌아가서도 해볼 수 있도록 치킨마살라커리와 팔락파니르가 담긴 레시피 카드와 까르가 직접 블랜딩한 2인 향신료 키트를 드립니다. (워크숍 참가비 1인 5만원/ 5인 정원_선착순 마감)
 
 
*이름/참여인원과 함께 문자(010-8661-5867)로 신청받습니다. 혼선이 없도록 신청 문자 받으면 계좌 보내드립니다.
*탄두르는 모두의 시장용으로 한대 만듭니다.
*이외 문의사항 연락 언제든 환영합니다!

 

비전화제품 소개부스

비전화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기술의 원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비전화정수기, 제습기, 정미기, 태양열식품건조기, 커피로스팅기 등을 전시합니다. 직접 시연하는 경험도 챙겨가세요.

*비전화공방서울 부스에 대한 투어 진행 19:00~19:30

 

 


목록